default_setNet1_2

땅 끝을 바라보는 사람들, 케냐선교재단 창립

기사승인 2013.05.01  14:45:01

공유
default_news_ad1

- 송충석 케냐 감독 후원위한 재단 창립하고 콘테이너 보내기 시작

“남진하는 이슬람 세력에 대하여 북진하는 기독교세력을 도울 수 있는 힘이 아프리카 동부에 위치한 케냐입니다. 우리는 케냐의 복음화를 위해 기도합니다.”

기독교 세계의 저출산과 달리 지속적인 인구 증가 정책으로 세계화되고 있는 이슬람의 세력을 저지할 수 있는 힘은 중국과 함께 아프리카의 복음화가 강력한 대안이라고 하는데 많은 이들이 동감하고 있다.

이 커다란 두 축에서 아프리카의 복음화를 담당하려는 <케냐선교재단. Kenya Mission Foundation>이 한국 감리교회에서 만들어 졌다. 한국 감리회 선교단체 중 64번째이자 재단으로서는 처음이다. 이 재단은 선교사들과 협성대학교 동문, 상동교회 출신 목회자 등이 주축이 되어 조직되었다. 

케냐감리교회는 150년의 선교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10개연회 3,500여 교회로 구성되어 있다.

 

   

1일 정오 상동교회에서 창립감사예배를 드린 케냐선교재단(이사장 서 철)은 엄밀하게 말해 임기 5년의 케냐 따라끼 연회의 감독으로 지난 2008년 추대되고 올해 또다시 추대된 송충석 감독의 사역을 후원하기 위한 재단이라고 할 수 있다.

22년째 케냐에서 사역중인 송충석 감독은 해외선교사이면서도 현지 감리교회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한국 해외 선교 110년사에서 처음으로 현지 감독으로 추대된 이다.  

 

   
▲ 송충석 감독


그는 고교시절 리빙스턴과 같은 아프리카 선교사의 꿈을 꾸다가 지난 1991년 케냐의 마사이 오지에서 교회개척과 어린이교육 사역을 시작하여 현재 몸바사 무슬림권에서 교회개척과 유, 초, 중, 고등 학교사역을 역동적으로 펼쳐가고 있다. 송충석 감독은 지난 2012년에 감리교세계선교사회장과 세계 한인선교사회회장에 연이어 취임하기도 했다.

그의 아내 이형란 선교사는 이화여대 선교팀으로 아프리카에 갔다가 송충석 선교사를 만나 1991년도에 결혼했다. 이형란 선교사는 그녀의 사역지 뭄바사 바닷가가 “땅 끝”이라고 생각하며 살았다고 상동교회 선교부의 케냐 방문시 설교하며 눈물을 흘렸다고 한다.  

 

   

 

이날 창립예배에서 김영헌감독은 “땅 끝을 바라보는 사람들”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하면서 "땅끝은 여러분이 밟고 있는 곳이며 가던지 보내던지 땅끝에서 복음을 증거하는 삶이 되길 바란다"고 송충석 선교사를 격려했다.

재단의 창립을 위해 태동화 목사(감리회 선교국총무대리)와 김종수 목사(감리교회 세계선교단체협의회장)이 축사했으며 전준구 목사(로고스교회)가 격려사를 김승룡 목사(협성대 총동문회장)가 축도했다.

첨석자들은 ‘케냐선교재단과 아프리카 복음화를 위해(권혁중 목사), 송충석 감독과 이형란 선교사 가정을 위해(이길윤 목사), 러브 케냐 컨테이너를 위해(이시백 목사) 합심으로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다.

창립감사예배를 드린 케냐선교재단은 첫 번 째 사역으로 '러브 케냐 컨테이어(Love Kenya Container!)' 사역의 시작을 알렸다. 이 사역은 케냐의 영혼들을 위하여 사랑의 물품을 컨테이너에 실어 보내는 사업이다. 우선 목표는 20피트 콘테이너 1개를 보내는 것이라고 했다

수집품은 옷과 신발, 그릇, 문구류, 학용품, 장난감, 자전거, 오토바이, 컴퓨터(노트북), 운동기구, 음향기기, 공구류, 발전기 등 일상 생활에 필요한 모든 물건을 대상으로 한다. 수집처는 로고스 교회(전준구 목사)이며 각 교회에서 수집하여 6월 13일까지 보내면 케냐로 보내지게 된다.

또한 케냐선교재단을 돕기위한 후원계좌(시티은행 881-33706-264-01 예금주 손형우 케냐선교재단)을 개설하고 모금운동도 적극 펼칠 계획이다.  

 

   


케냐선교재단 이사회 조직

 

이사장 / 서 철(상동)
상임이사 / 조성환(혜성) 전문이사 / 황병배(협성대)
선교이사 / 송충석, 이형란(케냐)
이사 / 감독 -고신일(기둥), 김영헌(은평), 김종훈(월곡), 안병수(은혜), 이정원(성남제일), 전용재(불꽃)
목사 - 권세광, 권종철, 권혁중, 김상현, 김성복, 김성선, 김승룡, 김종현, 김홍근, 문상욱, 방원철, 배성기, 부경환, 서성, 성중현, 신현호, 오일영, 유기성, 유병용, 이길윤, 이성호, 이시백, 이영찬, 임용택, 장석주, 전병식, 전준구, 조선석, 조재진, 진영철, 진인문, 최병현, 최승균, 표순환, 홍원영, 홍준기
감사 / 조철래, 김종필

 

 

   

 

   
▲ 사회 - 조성환 목사(상임이사)
   
▲ 설교 - 김영헌 감독 "땅 끝을 바라보는 사람들"
   
▲ 선교정책 및 러브케냐컨테이너 소개 - 고세환 권사(정책실장)
   
▲ 축사 - 태동화 목사(선교국 총무직무대리)
   
▲ 축사 - 김종수 목사(감리교회 세계선교단체협의회장)
   
▲ 격려사 - 전준구 목사 (이사, 로고스교회)
   
▲ 창립취지 및 경과보고 - 케냐선교재단 이사장 서철 목사
   
▲ 송충석 감독과 이형란 선교사 가정을 위해(이길윤 목사)
   
▲ 러브 케냐 컨테이너를 위해(이시백 목사)
   
   
▲ 기도하는 송충석 감독
   
▲ 인사
   
▲ 헌금기도 - 오일영 목사(이사, 상동출신 목회자)
   
▲ 광고 - 이성택 장로(사무국장)
   
▲ 축도 - 김승룡 목사(이사, 협성대 총동문회장)
     

 

   
   
   

 

 

심자득 webmaster@dangdangnews.com

<저작권자 © 당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