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사순절에는 십자가와 함께 복음의 숲을”

기사승인 2018.03.11  21:38:02

공유
default_news_ad1

- 서울세광교회, 창립 50주년 희년 맞아 ‘세계의 십자가展’ 개관

 

   
 

서울 사당동의 서울세광교회(도준순 감독)가 11일 오후 교회창립 50주년을 맞아 ‘세계의 십자가展’을 개관했다.

이 십자가는 송병구 목사(색동교회)가 국내외 각지에서 수집한 십자가들로서 그의 수집품 500여점이 오는 31일까지 ‘하나님의 너른 품’을 주제로 서울세광교회 벧엘성전에서 전시된다. 송병구 목사의 다른 십자가는 상설전시장인 김포 고촌교회에서 '십자가의 세계'를 주제로 전시중에 있다.

서울세광교회 도준순 감독은 세계의십자가전 개관식에 앞서 전시회 참석자들에게 “창립50주년과 사순절을 맞아 십자가를 묵상하며 주님의 고난에 참여하는 사순절을 기념하고 하나님의 기뻐하시는 교회가 되기를 기도하는 마음으로 십자가전시회를 갖게 됐다”고 전시회 배경을 밝혔다.

이어 “우리 마음속에 어떤 쓴물이 있던 간에 십자가와 함께 죽고 부활하면, 그 십자가를 품고 묵상하면, 우리 인생의 쓴물이 단물이 되는 은혜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축복의 메시지를 전했다.

 

   
 

서울세광교회 지하에 30여평 규모로 마련된 전시실에서는 세계 각지의 십자가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모자이크, 돌 조각, 이콘, 유화, 나뭇가지, 유리 등 다양한 소재만큼이나 다양한 형태로 고백된 십자가들은 저마다의 역사와 상황과 아픔을 이야기 한다.

십자가의 형태를 보면, 십자가의 대표적인 형태는 횡목과 종목 두 나무의 길이가 같은 ‘그리스 십자가(╋)’, 횡목이 짧고 종목의 아래쪽이 긴 ‘라틴 십자가(✝)’, 종목이 횡목 위로 돌출하지 않는 타우자형 ‘안토니우스 십자가(⟙☥)’, 두 나무가 비스듬히 교차하는 엑스자형 ‘안드레아 십자가(☓)’, 죄표와 발판을 나타내는 ‘이중십자가(☨☦)’, 그 외 ☩♰⚓卍𐌖 등등이 있다.

또한 십자가 마다 역사와 사연이 있어서 세울세광교회는 성도 몇몇과 교역자들을 선발하여 송병구 목사로부터 십자가에 대한 큐레이터 교육을 받게 했다. 전시장을 찾는 관객들은 이들로부터 십자가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으며 교회가 마련한 전도용 십자가 엽서도 얻어갈 수 있다.

앞서 오전 서울세광교회는 창립50주년 감사예배를 드리고 50주년을 기념하는 캄보디아선교센터 건립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드린 창립감사예배의 헌금은 캄보디아선교센터 대지를 구입하는데 사용할 예정이다.

서울세광교회는 1968년 6월 박성렬 전도사, 김장문 장로, 노동욱 권사, 세 가정이 영등포구사당동 산24번지 소재 김장문 장로 댁에서 18명이 모여 창립했다. 이듬해 30평규모의 제1성전을 봉헌한 뒤 1978년에 제2성전 봉헌, 1994년에 현재의 제3성전을 건축했다.

1대담임자 박성렬 전도사에 이어 곽영찬, 장태명, 조인익 목사가 서울세광교회에서 목회하였으며 2000년 5월 도준순 목사가 5대 담임자로 부임해 온 이후 현재까지 목회하고 있다.

올해 50주년 희년을 맞은 서울세광교회는 △긍정적인 믿음 △풍요로운 창조 △열정적인 전도 △일치된 순종 △7천리더 300선교사 파송을 비전으로 품고 ‘복음의 숲’이 되어 교회를 찾는 모든 영혼을 환대하고 영접하며 치유하는 교회가 되기를 소원하고 있다.

 

 

   
 
   
▲ 글로리아 중창단의 개관축가
   
▲ 말씀을 전하는 도준순 감독(서울남연회)

 

   
▲ 세계의 십자가전 개관 커팅
   
 
   
 
   
 
   
 
   
 
   
▲ 1-로베르토 치뽀로네의 푸른 십자가(이탈리아), 2- 겟세마네 십자가(독일), 3-나무에 달린 그리스도 십자가(독일), 4-성탄 십자가(에디오피아), 5-왕관 십자가(체코), 6-원주민 공동체 십자가(페루), 7-천국의열쇠 십자가(세르비아), 8-비잔틴십자가, 9-팔없는 십자가
   
▲ 10-총알, 11-독일 분단철조망, 12-소금, 13-타일, 14-이콘, 15-카타콤
   
 
   
 
   
 
   
 
   
▲ 서울세광교회 성도들로 구성된 큐레이터.
   
▲ 엽서

 

 

창립50주년 기념예배

 

   
▲ 위:창립50주년 기념예배에서 특송하는 청년부 / 아래 좌:캄보디아선교센타건립 선포-선교부장 이기헌 장로 /우:성경필사본을 전달하는 교육부장 이세근 장로

 

   
▲ 위 : 공로패전달 조인익 원로목사 , 모범상 김단춘 권사, 공로패 박한수 원로장로 / 아래 : 정원택 원로장로, 초창기교인 이정숙 권사, 초창기교인 오경환권사

 

 

서울세광50년의 발자취

 

   
▲ 기대감 중부연회 한남지방 세광교회(사당동 24번지 예배당건평 30평)
   
▲ 세광교회 창립예배
   
▲ 완공된 제 2성전(1977.12)
   
▲ 완공된 제 3성전(1986.9)
   
▲ 교육관 완공(1996.9)
   
▲ 2000.5 도준순담임목사 취임예배
   
▲ 2008. 40주년기념 전교인수련회
   
▲ 2012 행복축제1028
   
▲ 2014.10.25. 세광한마음체육대회
   
▲ 2015 캄보디아단기선교

 

 

심자득 webmaster@dangdangnews.com

<저작권자 © 당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