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경기연회 예수학당 주관 제2회 웨슬리 세미나 개최

기사승인 2023.09.26  21:51:21

곽일석 iskwag@naver.com

공유
default_news_ad1

- 김진두 박사 초청 <웨슬리의 행복론> 특강 및 독서 세미나

   
 

오는 10월 31일(화) 오전 11시에 경기연회 예수학당(회장 곽일석 목사) 주관으로 국내 최고의 웨슬리 신학자인 김진두 박사를 모시고 <웨슬리의 행복론> – ‘거룩함과 행복을 낳은 기독교’라는 주제로 웨슬리 세미나를 개최한다.

김진두 박사의 역저인 <웨슬리의 행복론>은 웨슬리의 일기, 편지, 설교, 에세이, 논문, 초기회의록에서 60가지 주제를 뽑아 정리한 책으로, 온전한 행복에 이르는 길을 안내한다.

웨슬리는 평생을 전도자와 목회자로 살았을 뿐 아니라, 신학자와 영성가로서도 교회사에 빛나는 업적을 남겼기 때문이다. 그만큼 웨슬리의 사상은 폭이 넓고 깊다. 하지만 그의 사상을 관통하는 하나의 주제가 있다면, 그것은 ‘구원’이다. 그의 사상은 구원에서 시작하고 구원으로 수렴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런데 웨슬리의 인간 구원론은 결국 인간 행복론으로 귀결된다. 그는 인간 구원의 궁극적인 목적이 인간의 행복에 있다고 믿기 때문이다. 저자는 웨슬리의 “모든 사람은 구원받을 수 있다(All can be saved)”는 말을 “모든 사람은 행복할 수 있다(All can be happy)”로 바꾸어서 설명한다. 기독교의 구원은 곧 행복의 길이라는 것이다.

이것은 저자가 웨슬리 사상을 얼마나 깊이 있게 인식하고 있는지를 잘 보여 준다. 저자는 웨슬리의 사상이 결국 모든 사람의 행복 가능성을 추구하는 거기에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그래서 저자는 책의 처음을 행복에서 시작하고, 끝도 행복으로 마무리 짓는다.

평생 웨슬리 연구를 이어온 김진두 박사가 빛나는 통찰로 선별한 금언 572개를 담고 있으며, 영적인 공허를 채우고 행복하게 살아가는 지혜를 일깨워 준다. 다양한 주제와 해설을 통해 웨슬리의 영성과 삶을 선명하게 보여 주어 목회자들의 설교 자료로도 유용할 것이다.

금 번 제2회 웨슬리 세미나는 ‘독서 세미나’의 형식으로 진행할 예정으로, 사전에 참가 신청을 하시는 목회자들에게는 김진두 박사의 <웨슬리의 행복론>을 필독하는 것을 원칙으로 도서를 지원하고 행사 당일 점심식사도 무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세미나 신청접수/ 주소지, 이름, 교회, 전화번호를 10월 15일까지 문자로 알려주시면 도서를 발송해 드리겠습니다.

 

경기연회 예수학당/ 회장 곽일석 목사(문의: 010-2351-2926)

곽일석 iskwag@naver.com

<저작권자 © 당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