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MTU세계선교회 2024년 하기 수양회를 개최하였다.

기사승인 2024.06.11  21:59:58

곽일석 iskwag@naver.com

공유
default_news_ad1

- 동기 선교사들을 위한 버팀목 역할을 잘 감당할 수 있기를 한 마음으로 기도한다.

   
 

지난 6월 9일~11일 2박 3일 동안 충남 태안 만리포니아 펜션에서 MTU 셰계선교회 2024년 하기 수양회를 개최하였다. 23개 회원교회들이 회원 친교의 일환으로 해마다 6월중에 개최하는 행사로 20여명의 목회자 부부들이 참가하였다.

올해는 지역적으로 수도권에서 조금 가까운 곳으로, 국립해상국립공원인 태안 만리포 해수욕장으로 행사 장소를 삼았다. 더 넓은 백사장 너머로 철썩거리는 파도소리가 힘차게 밀려든다. 대학시절 졸업여행의 감성으로 그곳의 아름다운 노을과 바다 풍경에 한껏 취해본다.

MTU세계선교회는 2007년 감신82학번 동기회 소속 해외파송 선교사들을 후원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던 바, 매 해 연회를 앞두고 귀국하는 선교사들을 환영하고, 때때로 해외 선교지를 직접 방문하여 격려 하는 등, 동기 선교사들의 사역을 지원하는 버팀목 역할을 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금번 MTU세계선교회 하기 수양회는, 충남 태안지역 주변을 돌아보는 기회로, 첫째 날 저녁은 태안빛축제장 <네이처월드>에서 아름다운 빛의 향연을 즐겼다. 그리고 둘째 날은 <은혜감리교회> 방문, 셋째 날은 <천리포수목원>을 탐방 하고, 오후에는 <국립해양유물전시관>을 방문하게 된다.

특별히 둘째 날은 태안지역에서 오랫동안 목회하시는 김종덕 목사님이 시무하시는 <태안은혜교회>를 방문하였다. 아름다운 예배당 안으로 안내되어 제1부 기도회로 김종덕 목사님의 교회소개와 인사가 있었으며, 회원들과 함께 뜨겁게 마음을 합하여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기도회를 가진 후 제2부 순서는 신미희 사모님의 특별한 강연을 들었다. 김종덕 목사님의 아내인 신미희 사모님은 상담 전문가이신데, 무엇보다도 성폭력상담소를 운영하신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목회자들의 ‘성인지감수성’에 관한 특별강연을 해주셨다.

저녁식사는 모처럼의 기회에 회원들과 함께 만리포가 한 눈에 내려다보이는 펜션 옥상에서 바베큐 파티를 진행했다. 그리고 식사 후 자리를 옮겨 만리포에서 일몰이 가장 아름다운 곳인 카페 <천만금>에서 선셋을 즐겼다. 때마침 화려한 일몰이 진행 되는가 했는데, 삼삼오오 모여 앉아서 대화들을 나누는 동안 순식간에 태양이 내려앉는다.

셋째 날은 오전에 <천리포 수목원>을 탐방하는 기회로, 천리포 해안을 끼고서 아름답게 조성된 수목원의 곳곳을 둘러보면서, 곳곳에 마련된 포토 존에서 예쁜 사진들을 찍었다. 그리고 점심식사 후 <국립해양유물전시관>을 방문하는 것으로 모든 일정을 마무리 짓고 귀가 길을 서둘렀다.

올해 후반기에는 MTU세계선교회의 특별사업인 [아펜젤러 선교대상 시상식]을 진행하게 된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하며, 오는 7월 초부터 한국감리교회 파송 20년차 이상 선교사들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하고, 12월 1일 수원성교회에서 시상식을 진행한다. 이제로 더욱 회원 간 친밀함을 고양하고 선교사역의 발전을 위해 한 마음으로 응원한다.

 

기독교대한감리회 <MTU세계선교회>

회장 곽일석 목사(iskwag@naver.com)

 

   
 
   
 
   
 
   
 
   
 
   
 
   
 
   
 
   
 
   
 
   
 
   
 
   
 
   
 
   
 
   
 
   
 
   
 
   
 
   
 
   
 
   
 
   
 
   
 
   
 
   
 
   
 
   
 
   
 

 

 

곽일석 iskwag@naver.com

<저작권자 © 당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